웃다 죽는 얘기

홍진영 언니 홍선영 건강검진결과로 알아보는 당뇨.jpg

PythonPro 2019. 11. 11. 09:13

소울드레서는 우리가 함께 만들어가는 소중한 공간입니다.
댓글 작성 시 타인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주세요.

당뇨란?

포도당은 우리 몸이 사용하는 가장 기본적인 에너지원이다. 혈액 속의 포도당 농도를 ‘혈당’이라고 하는데, 혈당은 췌장(이자서 생산되는 인슐린(Insulin)과 글루카곤(glucagon)이라는 두 가지 물질에 의해 일정한 수준으로 유지된다.


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,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며, 고혈당으로 인하여 여러 증상 및 징후를 일으키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된다.


당뇨병은 제1형과 제2형으로 구분(+임신성 당뇨)되는데, 제1형 당뇨병은 이전에 '소아 당뇨병'이라고 불렸었으며, 인슐린을 전혀 생산하지 못하는 것이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이다. 인슐린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제2형 당뇨병은 인슐린 저항성(insulin resistance; 혈당을 낮추는 인슐린 기능이 떨어져 세포가 포도당을 효과적으로 연소하지 못하는 것)을 특징으로 한다. 제2형 당뇨는 식생활의 서구화에 따른 고열량, 고지방, 고단백의 식단, 운동 부족,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이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보이지만, 이 외에 특정 유전자의 결함에 의해서도 당뇨병이 생길 수 있으며, 췌장 수술, 감염, 약제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다. 

참고)



38세 선영쓰가 건강검진을 받으러 가서 당화혈색소(3개월 평균 혈당치) 검사를 했는데 11이란 수치가 나왔긔.

정상인의 당화혈색소 범위는 4~6%이고 당뇨인의 당화혈색소 조절 목표는 6.5~7% 이하로 유지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선영쓰의 상태는 베리 심각한 것으로 보이긔.

이미 약으로 조절 가능한 단계를 넘어서 제 발로 병원에 걸어 들어온 게 신기한 상태.

혈당만 높은 게 아니라 총체적 난국쓰인 선영쓰.. 



선영쓰는 비알코올 지방간 같긔.

지방간은 간내 과도한 지방(주로 중성지방)이 쌓여서 발생되는데 일반적으로 간 무게의 5% 이상의 지방이 쌓이게 되면 지방간으로 진단한다. 과음으로 인한 알코올 지방간과 술과 관계없이 비만, 당뇨, 고지혈증 등과 연관되어 발생되는 비알코올 지방간으로 나눌 수 있다. 

비알코올 지방간은 비만, 성인형 당뇨병, 고지혈증 등의 대사증후군과 연관되어 나타나는데 과도한 열량을 계속 섭취하게 되면 체내 지방세포 및 간에 지방이 축적되고 증가된 지방에서 간에 해로운 여러가지 물질(사이토카인)이 분비되어 지방간염과 간경변증으로 진행된다. 이 외에도 스테로이드, 소염진통제, 심장약 등의 약물이나 일부 한약 혹은 여러 가지 민간요법으로도 지방간이 될 수 있다.


저는 이 프로를 잘 안 봐서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댓글 보니까 탄산 음료를 물처럼 마시고 탄수화물을 많이 먹는다고 하긔.



뇌졸중이나 심장 관련 질환도 조심해야 한대긔. 그뿐만이 아니겠져..ㅠ 당뇨 합병증 무섭긔.



선영쓰의 현재 상태 한장 요약.jpg






캡쳐: 본긔

의학지식: 네일베


요새 먹방이다 뭐다 해서 많이 먹고 잘 먹는 게 존멋 마냥 그려지는데 동양인은 서양인에 비해 췌장이 좁아서 안 그래도 당뇨 잘 걸리는데 무분별한 탄수화물 액상과당 파티 넘나 위험하고요? 당뇨가 걸린다고 당장 죽는 병은 아니지만 유병장수는 넘 고통스럽쟈나요ㅠㅠ 선영쓰가 과체중이라 어찌 보면 당연한 결과다 이런 반응이 많은 것 같은데 마른 당뇨도 존많문ㅠㅠ 건강하게 잘 살다 고통 없이 죽기 위해 절제하는 습관을 들여보면 좋을 것 같긔...(비장) 그리고 조호흔 약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이과 파이팅...! (이거 보고 탄수화물 아예 끊는 분들은 안 계시길 바라긔 ㅠㅠ 뭐든 적당히 적당히욤)